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겨울철 여행 가기 좋은 섬 알아보기

by 관리팀 최팀장 2023. 12. 6.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섬진흥원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계절마다 여행 가기 좋은 섬을 선정하고 있는데, 이번에 행정안전부가 겨울철 여행 가기 좋은 섬 5곳을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어떠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지 이번에 발표한 5곳의 섬들을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여행가기-좋은-섬

 

석모도

석모도석모도석모도
출처 : 행정안전부

 

인천시 강화군에 소재하고 있는 석모도는 서해바다 저물어 가는 석양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섬입니다. 따뜻한 온천이 생산되는 섬으로 석양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별도의 산책로를 가지고 있는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어르신들부터 아이들까지 누구나 편안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흑산도

흑산도흑산도흑산도
출처 :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신안군에 위치한 흑산도는 멀리서 봤을 때 검게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K-관광섬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섬입니다. 굽이대는 오르막길이 유명하여 사진작가들이 사진촬영 명소로 뽑고 있습니다. 사리마을은 면암 정약전 선생이 유배생활을 했던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육지에서 멀리 떨어져 유배지로 유명하지만 경관만큼은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는 아주 뛰어난 장소이다.

 

 

압해도

압해도압해도압해도
출처 :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신안군 소재로 있는 압해도는 유인도 7개와 무인도 71개 등 78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백꽃이 유명하여 겨울마다 섬 겨울꽃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섬의 지세가 바다를 누르고 있고 있는듯하다 하여 압해도라고 하며, 농어, 숭어 등이 많이 잡혀 낚시꾼들에게 낚시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지심도

지심도지심도지심도
출처 : 행정안전부

 

지심도는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에서 봤을 때 섬의 모양이 마음 심자와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섬 전체가 동백나무로 이루어져 있고  2월에서 3월 절정을 이룹니다. 일제강점기 일본군의 요새로 활동했던 장소로 아직까지 일본군의 포진지 및 탄약고, 막사 등이 남아 있습니다. 아이들과 역사 공부와 함께 산책하기 아주 좋은 섬입니다.

 

장사도

장사도장사도장사도
출처 : 행정안전부

 

경상남도 통영시 소재에 있는 장사도는 SBS에서 제작하여 유명한 별에서 온 그대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섬에 동백이 많아 동백을 뜻하는 까멜리아라고도 불립니다. 장사도 해상공원 곳곳에 드라마 촬영지를 잘 소개해두고 있고,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동백꽃을 구경하기 위해 늦겨울에서 이른 봄 구경하러 오기 아주 좋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5곳에 섬들은 겨울철 대표적인 꽃인 동백꽃이 유명한 섬들로 겨울철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육지에서 보지 못한 바다와 함께 어우러진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보고 섬의 둘레길을 산책하며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